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홍정근 도의원,‘헌혈권장에 관한 개정조례안’발의헌혈 기부문화 조성으로 혈액수급 안정화에 크게 기여
▲홍정근 도의원 증명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홍정근 의원(경산, 국민의힘)은 헌혈기부문화 조성 및 헌혈권장을 위해「경상북도 헌혈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한다.

오는 30일부터 개최되는 경상북도의회 제326회 임시회에서 처리될 본 조례안은 △ ‘헌혈기부문화 조성 및 도민 헌혈 권장’이라는 조례의 목적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 경상북도 헌혈추진협의회의 구성과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의 헌혈현황에 따르면, 2017년 이래로 매년 전체 헌혈건수가 감소하고 있고, 대구·경북의 2020년 헌혈건수는 196,451건으로 2018년 대비 49,724건이나 감소했다.

2021년 9월 23일 기준 혈액관리본부의 혈액보유량은 3.3일분으로 ‘적정 보유량인 5일분’에 크게 못 미칠 뿐만 아니라 O형 혈액의 경우 2.7일분 밖에 보유하지 못한 상황이다.

홍 의원은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서는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헌혈기부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조례 개정이 경상북도에 헌혈기부문화가 제대로 조성·정착되는데 기여하여 혈액 수급이 안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구성되는 경상북도 헌혈추진협의회는 △ 안정적인 헌혈자원 확보 방안 △ 혈액 수급 위기에 대한 대응 방안 △ 헌혈권장사업의 추진 방안 △ 헌혈관련 교육 및 홍보 방안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본 조례안은 10월 6일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거쳐,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