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DGFEZ,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쾌거10작품 선정 중 <제니가 소개하는 DGFEZ> 최우수상에 선정
▲DGFEZ 최우수상 시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28일(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하 경자단)이 주최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는 작품명 <제니가 소개하는 DGFEZ>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히며, 28일(화) 오전 10시 기획단에서 개최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경제자유구역 온라인 홍보 콘텐츠 확보라는 공모전 취지에 따라 경자단이 대한민국의 9개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각각의 비즈니스 및 정주환경 등을 제작한 영상을 지난 5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 공고·모집하였다.

그 결과 접수된 작품들은 목적성, 창의성, 대중성, 영상 완성도 등 총 4가지 심사지표에 따라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10개작이 선정되었고, 그 중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을 주제로 한 응모작이 최우수상(2순위)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이날 온라인 시상식은 경제자유구역기획단 정책기획팀 채규남 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경제자유구역 공모전 경과보고(접수 및 심사 절차 안내), 시상식,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의 수상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상 1개 작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 3개 작품은 경자구역별 청장상이 수여되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외부에서 바라본 경제자유구역의 존재 의의와 목적이 취임 시 다짐했던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며 “지역민이 만족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수상작 <제니가 소개하는 DGFEZ>는 청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