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LH 대경본부, 지역 장애인체육 활성화 위한 격려물품 지원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 기원 의료구급함 전달
▲장애인전국체전 의료구급함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는 29일(수) 오후 2시 경북장애인체육회(회장 이철우) 회의실에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내 장애인 가맹경기단체들에게 격려물품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격려물품은 지역 장애인체육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맺어오던 지역 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코로나로 인한 상황에서도 훈련에 정진하는 장애인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성사되었다.

전달식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서남진 본부장을 비롯해 경북장애인체육회 전종근 사무처장, 도내 가맹경기단체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전달식 후 장애인전국체전기간 동안 홍보협력 방안도 함께 논의하였다.

경북장애인체육회 전종근 사무처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전국장애인체전에 출전하는 도내 장애인체육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구급함을 지원해주신 LH 대구경북지역본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그 어느 대회보다 더욱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올해로 41회를 맞은 장애인체육인의 축제인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된 것에 이어 무관중 경기로 실시되어 현장에서 응원할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 면서 “LH는 지역의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해 경북장애인체육회와 2016년 업무협약을 맺은 후 장애청소년과 함께한 야구관람, 장애인 걷기대회 자원봉사, 도내 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한 코로나 방역물품 후원 등으로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