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농업대학 복숭아학과 수료식 개최복숭아 전문가 배출...2021학년도 제15기 상주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 2021학년도 제15기 상주농업대학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10월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대학 수료생, 운영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상주농업대학 복숭아학과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상주농업대학은 농장 경영과 복숭아 재배 전문기술 및 이론의 체계화로 농업 현장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일 개강해 총 25회, 연간 106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생은 출석률 80%이상과 졸업시험, 조별 발표, 보고서 제출 등 엄격한 학사규정을 모두 통과한 34명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을 대표하여 정남수 씨가 농촌진흥청장상 공로상을 받았고, 농업대학 과정 중 학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손병철 외 4명이 성적우수상을 수상, 농업대학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면학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곽미영 외 7명이 모범상을 수상했다.

수료식에서 상주시농업대학장 강영석 씨는 “영농에 종사하면서도 바쁜 시간을 내어 모든 교육과정을 훌륭하게 이수한 수료생들이 자랑스럽고, 수료생들이 나아가 상주 농업을 이끌어가는 선도농업인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을 전했다.

상주농업대학은 지역농업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핵심 인력 양성을 목표로 중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하며 2007년부터 14기에 걸쳐 642명을 배출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