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도
청도군, 청소년을 위한 나만의 마음백신 선물 전달관내 중·고등학교 10개소에 전달
▲마음백신 선물 전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일 코로나19 심리방역 방안으로 청소년들에게 마음백신 물품 마스크6종 세트 550개를 관내 중·고등학교 10개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나만의 마음백신’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마스크 6종 세트를 전달하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시 청소년전화 1388를 통해 위드 코로나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가출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1:1 찾아가는 상담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문제해결 및 심리 정서적 지지와 함께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마스크를 전달 받은 관내 학교에서는 “위드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더 강조되어야 하는 시기에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마스크를 지원해 준 청도군의 적극적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긴 시간 코로나19가 진행됨에 따라 청소년의 내·외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학부모 및 교사의 세심한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며 “청도군에서도 청소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