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대구‧경북 기업체 직무 박람회대구‧경북지역 기업체 통한 직무‧채용정보 제공을 위한 직무 박람회 열어
▲ 대구‧경북 기업체 직무 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대가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 내 동문 및 우수 기업체의 직무‧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 박람회를 열었다.

11월 1일부터 5일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우촌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직무‧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환경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공기업부터 삼보모터스㈜, ㈜앨앤에프, 평화홀딩스㈜, 삼익THK 등 지역의 중견기업 20여 곳이 참여해 채용과 업종별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체별 현직자들이 토크 콘서트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두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체 부스 외에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 홍보 부스와 지문적성검사 프로그램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배세창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막연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길이 보이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다”며, “우리 지역에도 우수한 기업들이 많은 것을 알았고, 취업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성용 계명대 학생처장 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무조건 대기업만 생각하기 보다는 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을 찾아보고 생각을 조금만 넓히면 취업 성공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