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체험!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우리 고장 숲 체험활동 지원
▲ 삼성현역사문화공원 현장체험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0월부터 11월 12일까지 관내 유치원, 초, 중학교 8개교에 삼성현역사문화공원 현장체험활동을 지원했다.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삼성현역사문화관과 단체관람 일정을 조율한 후 학교의 신청을 받아 다문초, 문명중, 경산중앙초, 임당초, 성암초병설유, 옥곡초, 청천초, 와촌초 총 8개교 학생 231명의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내의 숲 체험, 박물관 해설사 초청 관람, 삼성현 인문교육 강의, 레일썰매, VR체험 등을 통해 삼성현(설총, 원효대사, 일연)의 정신적 가치를 직접 느끼고 체험한다.

센터에서는 숲 체험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숲에 보물을 미리 숨겨 놓은 후, 보물을 찾은 학생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점심시간에는 학생들에게 빵과 음료, 햄버거 등의 간식 꾸러미를 개별포장하여 제공하고, 단체 사진용 현수막을 준비하여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지원한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은 “코로나와 마스크로 인해 답답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