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LINC+사업단, 4차산업 연계 드론 분야 단계별 교육 진행
▲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4차 산업혁명 대비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본 교육은 LINC+사업단이 진행하는 4차산업 연계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8월 드론분야 초급과정에 이어 기획된 단계별 교육의 중급과정이다.

이번 드론 중급 교육은 ▲장애물 통과 훈련 ▲원거리 촬영용 드론 조종 실습 ▲ 드론 촬영 영상의 편집 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어 진행됐다.

특히 촬영용 드론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을 조종해보며 직접 촬영한 결과물 영상을 편집하며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COVID-19 방역지침의 엄격한 준수 하에 진행된 교육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식품영양학전공, 화장품공학부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4차산업 관련 주요 기술 학습 및 비행조정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정성용 학생은 “드론 중급과정을 통해 산업과 드론이 얼마나 많은 연관성을 가지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특히 직접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결과물로 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어서 굉장히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LINC+ 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드론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교육에 재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수요에 발맞추어 4차 산업 이해 및 기술력 활용 등과 연계한 다양한 융합프로그램 추진을 더욱 더 가속화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