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사회복지전공 세대통합프로그램 활동세대통합프로그램 통해 미얀마에 비누 보내기 활동 진행
▲ 사회복지전공, 해외 비누 나눔 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대학교 지역사회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사회복지전공에서 주관한 세대통합프로그램이 진행됐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과 지역 어르신들 그리고 임마누엘영육아원 아동들이 함께 비누를 만들면서 세대 간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하여 통합을 도모하는 활동이다.

특히 아동들이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완성된 비누는 내전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에 보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복지전공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아동들에게 비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미얀마의 현재 상황과 우리가 미얀마에 비누를 보내는 이유, 나눔과 실천의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비누가 굳는 동안 치위생학과의 충치예방 교육, 경찰행정전공의 생활안전교육, 안경광학과의 시력 및 굴절검사, 색각검사, 입체시검사 등이 실시됐다.

김천대학교 사회복지전공은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실무 중심 교육과 수어를 특화한 복지전문가를 양성, 배출 중이다.

또한,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융복합 교육으로 휴먼서비스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