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원저 접수 진행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이 2022학년도 전기 석사 및 지도자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석사과정은 불교학, 선학, 국악, 불교미술, 선서화예술, 생사문화, 불교풍수문화, 불교상담, 다도 전공이며 학사학위 및 교육부장관의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도자 과정은 불교, 문화예술, 풍수지리, 불교상담, 다도 지도자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학력제한이 없으며 불교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자 하는 각 종단의 스님과 일반인, 신행단체의 대표 와 간부, 불교문화를 학습하여 지도자적 자질을 갖추고자 하는 예술인들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모두 야간으로 운영되며, 수업기간은 석사과정 2년 6개월, 지도자과정은 1~2년이다.

불교문화대학원 신입생 전원에게 졸업 시까지 석사과정은 수업료의 30%, 지도자과정에게는 수업료의 50%가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불교문화대학원 신입생 전원에게 졸업 시까지 석사과정은 수업료의 30%, 지도자과정에게는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이수 시 총장과 불교문화대학원장 명의 수료증 수여와 동국대 총동창회 및 불교문화대학원 총동창회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2001년 개원한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은 한국불교의 얼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불교문화, 한국전통의 정신을 오늘에 다시 계승하고 학문적으로 정착시켜나가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리더 양성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 학사운영실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