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결핵퇴치사업 기금 마련 위한 성금 전달결핵도 코로나19와 함께 퇴치해요
▲대구시교육청, 결핵퇴치사업 기금 마련 위한 성금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30일(화) 오전 9시 30분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2021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갖고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본부장 송유권)에 결핵퇴치사업 후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결핵은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감염병으로 우리나라에서 2020년 결핵신환자는 19,933명(38.8명/10만명)에 이르고 있으며, OECD 회원국과 비교하면 발생률 1위, 사망률 3위인 질환이다. 대한결핵협회는 매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 운동을 통해 결핵퇴치사업 기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 기금은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결핵환자의 조기발견 및 감염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일상회복 전환 이후 확진자 증가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여느 때보다 호흡기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동참이 필요한 때라고 하면서, 결핵 예방 및 퇴치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결핵은 높은 감염 위험에 비해 발생률이 감소하지 않아 우려스럽다.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결핵에 대한 이해와 결핵 퇴치를 위한 실천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