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스타쉐프 초청 특강 성료심동욱 미쉐린가이드 원스타 시그니엘 스테이 레스토랑 쉐프 초청 특강
▲ 스타쉐프 초청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은 12월 1일 천마스퀘어에서 ‘스타쉐프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스타쉐프 초청 특강은 심동욱 미쉐린가이드 원스타 시그니엘 스테이 레스토랑 쉐프를 초청해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학생 및 수시 1차 합격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전문성 제고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심동욱 쉐프는 식음료 업계 비전, 쉐프의 전문성 및 경쟁력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한우 안심 구이와 감자 밀풰유 ▲부드럽게 익힌 송어와 양송이 튀일 및 딜 버터소스 ▲스팀에 익힌 가리비와 양송이 스톡 등을 선보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심동욱 쉐프는 특강 후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쉐프로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전달해 특강의 의미를 더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이경수 계열장은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21세기 식품 산업을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은 최근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와 제18회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대회에서 대회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등을 각각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하고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직업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