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경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전형초등영재 117명, 중등영재 46명 등 2022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12월 4일에 전형이 실시된다.

현재 초등학교 4,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11월 12일까지 영재교육정보종합관리시스템 ‘ED(http://ged.ked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수학, 과학, 발명 및 영어 등이다. 모두 10개 과정을 200명을 뽑는다. 영재교육원별 모집인원의 20%는 사회통합전형대상자로 우선 선발한다.

영재 선발 전형은 1단계 영재성 검사와 2단계 창의적 문제 해결력 관찰도구 및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지원하려는 영재교육원의 선발 전형을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하고 확산을 막기 위해 응시생들은 전형일 2~3일 전부터 발열 등 유증상 여부를 해당 영재교육원에 사전 신고해야 한다. 자가격리자 중 응시 희망자는 전형일 이틀 전인 12월 2일 오후 5시까지 해당 보건소의 외출 허가와 관련 서류를 해당 영재교육원에 제출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김호상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은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영재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영재교육으로 다양한 재능이 길러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