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예비유치원교사 맞춤형 취업 캠프유아교육과 예비유치원교사 위한 학년별 맞춤형 취업캠프 실시
▲ 예비유치원교사를 위한 맞춤형 취업 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12월 3일부터 이틀간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는 예비유치원교사를 위한 학년별 맞춤형 취업캠프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실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4학년 학생들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 면접, 면접 이미지 메이킹, AI 모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외의 학년들은 진로 로드맵, 퍼스널 이미지, AI 모의 면접 등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유아교육과 고윤희 학과장은 “취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취업 캠프를 경험할 수 있어 취업준비의 방향성을 스스로 계획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유아교육과에서는 학생들이 양질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늘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 캠프에 참여한 서현빈 학생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AI면접 등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게 되었고 자신감도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를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