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시, 2021년 보육정책 지자체 평가 ‘우수상’아이ㆍ부모ㆍ교사가 행복한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노력
▲ 2021년 보육정책 지자체 평가 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자치단체를 포상하고 우수사례 전파로 보육정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예산 집행관리․안전관리․공보육 확충 등 보육관련 7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구미시는 2021년에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 확충,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5개소 추가 운영, 공공형 및 열린어린이집 49개소 신규 선정, 교직원 근속수당을 비롯한 각종 처우개선비 지원 등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구미시는 22년 하반기 개관 목표로 산동읍 신당리에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공사 추진 중으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육서비스 지원의 구심점이 되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보육품질 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안심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었던 것은 보육현장의 헌신과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