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교수 저서 5종 ‘2021년 세종도서’ 선정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1 세종도서’ 선정
▲ 계명대 교수 저서 5종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대 교수 저서 5종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1 세종도서’에 선정됐다.

12월 7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2020년 4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초판 발행한 도서 3,045종을 심사해 10개 분야 400종의 세종도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중 계명대 교수 저서 5종이 포함됐다.

이번에 세종도서 학술부분에 선정된 계명대 교수 저서는 총류부분야에 최무진 경영정보학전공 교수의 ‘실리콘 지성: 궁극의 인공지능’, 사회과학분야에 배재권 경영정보학전공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비즈니스’, 김신혜 영어교육과 교수의 ‘내러티브 탐구와 제2언어 학습’, 홍관수 경영학전공 교수의 ‘논문작성을 위한 실전 통계’, 순수과학분야에 김인선 생명과학전공 교수의 ‘21세기형 생물테마 여행’등 5종이다.

최무진 경영정보학전공 교수의 ‘실리콘 지성: 궁극의 인공지능’은 인공지능이 궁극적으로 ‘강한 AI’ 즉 ‘실리콘 지성’을 향해 발전해 갈 것인데, 이때 분명 컴퓨터과학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며, 결국에는 뇌·신경과학, 생명과학, 화학?소재과학, 로봇공학의 발전과 긴밀하게 협력할 수밖에 없다고 말하고 있다.

배재권 경영정보학전공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비즈니스’4차 산업혁명은 제조업의 스마트화에서 시작해서 금융, 유통, 물류 등 서비스업을 포함한 전 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의 기술혁신이 비즈니스 분야에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이해하고 정책적 도전과 비즈니스 적용사례를 학습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신혜 영어교육과 교수의 ‘내러티브 탐구와 제2언어 학습’은 내러티브 탐구는 학습자의 이야기를 통해 제2언어 학습이 학습자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 지를 조명하고 있다.

홍관수 경영학전공 교수의 ‘논문작성을 위한 실전 통계’는 이 책은 논문작성을 위한 실전 통계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논문작성을 위한 실전 통계에 대한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인선 생명과학전공 교수의 ‘21세기형 생물테마 여행’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인류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생명과학의 현주소 파악 및 흐름 이해에 도움을 주는 21세기형 생물테마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세종도서는 종당 800만원 이내의 도서를 구입해 공공도서관 등 400여 곳에 보급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