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친환경 농‧축산물 학교급식 지원 추진학교급식 지원 계약 체결...관내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축산물 공급 추진
▲ 예천군, 친환경 농‧축산물 학교급식 지원 계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20일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김민식 예천축협장, 이재명 (영)연자방아친환경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

관내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축산물을 원활히 공급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군은 지난 10월 공고로 친환경 학교급신센터 희망 업체를 신청 받아 11월 현지 확인과정을 거쳐 12월 2일 예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었다.

그 결과 예천축협하나로마트와 (영)연자방아친환경쌀이 선정됐으며 이번 계약으로 두 업체는 지역 39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2022년부터 3년간 친환경 농․축산물 학교급식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친환경 농가 소득증대 및 판로 확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올해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식생활 개선을 위해 22억 원 예산을 확보하고 친환경급식지원으로 6억5천여만 원, 무상급식지원 15억5천여만 원을 지원하는 등 안전한 농‧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