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 도시브랜드 슬로건 네이밍 선호도 조사새로운 네이밍(안)에 대한 시민 공감대 조성과 더불어 시민들의 선호도 파악
▲ 도시브랜드 슬로건 네이밍 선호도 조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기존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대체할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12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슬로건 네이밍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그간 상주시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브랜드 슬로건 개발 전문가 자문회의, 네이밍 전문업체 의뢰, 직원들의 자체 연구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그간 연구 성과를 토대로 새로운 네이밍(안)에 대한 시민 공감대 조성과 더불어 시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은 내부 행정 시스템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부 및 전문가 회의를 거쳐 네이밍 확정 후, 디자인(안) 도출,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할 방침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도시브랜드 슬로건은 우리 시의 정체성과 비전을 함축하는 중요한 메시지”라면서“선호도 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