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달서구, 천문·우주 분야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 추진 박차달서구, 천문·우주 분야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 추진 박차
▲달서구, 영천시와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31일 천문·우주분야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추진을 위해 영천시(보현산 천문과학관)와 과학관 전시컨텐츠 및 운영방안의 정보교류를 주요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이태훈 달서구청장, 최기문 영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청에서 진행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의 내용은 ▲양 기관의 과학문화·교육·체험시설 및 프로그램등의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협력▲과학관과 관련된 전시·공연·축제 등의 공동기획 및 공동개최를 위한 협력▲과학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시컨텐츠 및 운영노하우의 정보교류 등을 담고 있다.

영천시 보현산 천문과학관은 인근 캠핑장과 더불어 영천의 주요 관광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기관의 교류로 좋은 전시컨텐츠와 우수한 과학프로그램이 서로 공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달서구는 인구 56만, 학생수 62,000명의 기초자치단체임에도 지역 학생들과 아이들을 위한 과학관 시설이 전무하다. 세계우주 7대강국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천문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더욱더 알차고 내실 있는 과학관이 건립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함께 더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