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1 한눈에 보는 학교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 제작대구시교육청 행정업무연구팀, 1년간 연구를 통해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 발간
▲한눈에 보는 학교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 한눈에 보는 학교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교육청 산하 모든 학교 및 기관에 1부씩 배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은 대구시교육청 소속 일반직공무원으로 구성된 행정업무연구팀이 1년간 다양한 계약 사례를 분석하여 도출한 연구 결과물로서,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계약 업무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함께 효율적이고 투명한 계약 집행을 위해 제작했다.

또한, 학교현장의 요구에 따라 물품, 용역, 공사계약 등을 중심으로 각 챕터를 구성하여 가독성을 높였으며 ▲분야별 업무 진행 순서 및 유의사항 ▲나라장터 이용 방법 ▲각종 활용 서식 등도 상세히 수록하여 학교 계약업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행정업무연구팀이 1년간 연구한 이번 계약관리 업무 매뉴얼을 통해 학교현장의 업무경감과 계약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규공무원의 업무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공동으로 연구가 필요한 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 연구하고 그 성과물을 전 기관에 공유하는 대구시교육청 행정업무연구팀을 매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제작된 매뉴얼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탑재 및 대구 지역 모든 공·사립학교와 향후 군위교육청 편입 시 군위 관내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