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서부도서관, 서구지역 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겨울 방학에도 지역아동센터로 프로그램 배달합니다
▲대구서부도서관, 서구지역 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서구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2년 겨울방학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1월 4일(화)부터 2월 28일(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구서부도서관은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독서 문해력 및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해서 매년 아동센터와의 협의 및 참가자 설문조사를 통해 희망 강좌와 운영시간을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생활화 습관을 키우고 다양한 글쓰기 연습도 할 수 있는 독서 및 독후활동 주제의 ▲동화구연과 그림책놀이, ▲우리 함께 동화여행, ▲신나는 글쓰기,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파닉스로 쉽게 읽는 영어동화, 아동센터의 개설 희망을 반영한 ▲영어동요로 배우는 파닉스, ▲북아트로 떠나는 세계문화여행, ▲꼬불꼬불 미로 역사여행 등 7개 프로그램을 각 8회씩 운영한다.

특히, 독서 및 독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센터에는 프로그램의 운영성과를 높이고자 독서 자료를 함께 대출한다.

센터관계자는 “서부도서관의 프로그램 지원과 도서 집단 대출로 센터에서 학생들이 책도 읽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지키며 안전하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숙 관장은 “서부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수년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지식정보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도 함께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