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두근두근 입학 설렘,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이 궁금해요.초등학교 다문화 예비학부모 취학설명회 개최

▲다문화 예비학무보 취학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1월 15일(토) 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김천지역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초등학교 취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과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에 처음으로 입학하는 자녀의 학교 생활과 학교 환경 그리고 초등학교 교육과정 등에 대하여 안내함으로써 언어와 문화 차이로 인해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취학설명회에서 현직 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과 1학년 담임선생님이 강사로 참여하였고,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연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등으로 번역된 연수교재 제공과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이중 언어 강사가 통역을 지원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자녀를 둔 다문화 선배 학부모의 사례 발표와 간담회를 통해 원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다문화 취학설명회를 통해 다문화 학부모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녀의 교육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