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상주시, 2022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 대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우리시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조사이며, 94년에 처음 시행한 이래로 이번이 29번째 조사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장 대표자, 창설연월,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등 총 10개이며, 이번 전국사업체조사는 조사항목4개를 행정자료로 대체하여응답자의 응답부담을 최소화했다.

원활한 조사수행을 위해 상주시에서는 지난 1월27일 조사요원 23명을 대상으로 사업체조사 현장요령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코로나19를 대비한 소독 및 방역에 대한 수칙 안내를 철저히 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사업체조사의 취지와 필요성을 이해해 주시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로 철저히 보호되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