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도로 및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완료울릉 전역 도로시설물 143.74km, 상수도 100.73km, 하수도 20.42km에 대한 전산화 사업 완료
▲도로 및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완료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2월 16일 군청 제3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군 도로 및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은 1994년 서울 아현동 가스폭발 사고, 1995년 대구 상인동 가스폭발 사고 등을 계기로 본격화 되었으며, 수치지형도를 기반으로 도로 및 지하에 매설되어있는 상·하수도 시설물의 위치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울릉군은 약 16억7천만원을 투입해 2020년부터 2021년 12월말까지 울릉군 전역에 대한 도로시설물 143.74km, 상수도 100.73km, 하수도 20.42km에 대한 전산화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구축된 지하시설물 DB자료는 △도시기반시설물의 과학적,체계적 관리 및 업무체계 확립 △지하시설물의 정확한 위치 제공으로 도로굴착 및 각종 재해·재난 등 안전사고 예방 △지하시설물 전산화로 업무처리의 효율성 제고 및 행정업무의 능률 제고 △정보인프라 구축으로 인한 대민서비스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것으로 보인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으로 지하공간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재난 및 긴급사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향후 인터넷을 통한 생활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생활에 편의성을 제고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