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경상북도
경북도, 메타버스 농업마케팅 분야 활용에 열공메타버스 수도 경북 일환, 농업마케팅 분야 활용 및 방향성 전문가 강의
▲이전공공기관 지역발전사업게획 발표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17일 도청에서‘메타버스 수도 경북’조성을 목표로 메타버스 행정으로의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마케팅분야 메타버스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롯데정보통신 장병철 이사의 ‘농업분야 메타버스 활용 및 방향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세계적 메타버스 추진추세와 도입사례, 그리고 농업마케팅분야와 활용방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농축산유통국 직원들 간의 열띤 토의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간부회의에서“메타버스 수도 경북 조성을 위해 각 실국별 1 메타버스 프로젝트 추진”을 지시에 따른 후속조치 일환으로 발 빠르게 연찬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팜, 마켓팅 분야 메타버스를 활용해 가상농사짓기, 메타버스 농특산물 홍보관 및 쇼핑몰 운영 등 실제 IT전문가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적용방안을 접하는 계기가 됐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위한 농업분야 다양한 아이디어와 적용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우리지역의 스마트팜, 마케팅 분야에 접목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