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농업인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만65세이상 출생년도별 격년제 농업인 대상 건강검진 비용 최대 40만원 지원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지원사업 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19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 최경환 의회의장, 전진혁 울릉군지부장, 정종학 울릉농협장, 구자현 좋은선린병원장이 참석하는 가운데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지원사업 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사업은 과도한 육체노동과 열악한 환경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내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 등록된 만65세이상 출생년도별 격년제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에 소용된 비용 중 최대 4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군과 농협울릉군지부, 울릉농협, 좋은선린병원은 농업인 종합건강검진료 지원사업이 월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은 오는 3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울릉농협과 협약체결 병원에 지원 대상여부를 확인한 뒤 내시경, MRI, 초음파 등의 종합검진을 받으면 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농업인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삶의 질이 향상되고 울릉군 농업이 발전할 수 있다”며 “우리군은 앞으로도 농협과 협력 병원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농업인의 복리 증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