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학포지구 연안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총사업비 198억원 투입해 학포마을 전면 해상에 연안보호 위한 이안제 시설 설치
▲울릉군 학포지구 연안정비사업 실시설계 중간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지난 24일 군청 제2회의실과 태하2리 마을회관에서 학포지구 연안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학포지구 연안정비사업은 2020년 6월 해양수산부에서 고시한 「제3차(2020~2029) 연안정비기본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총사업비 198억 원을 투입해 학포마을 전면 해상에 연안보호를 위한 이안제(160m정도)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태풍 및 고파랑 등으로부터 학포 해안을 보호하여 마을 정주 여건과 연안 공간 이용성을 개선시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아름다운 학포 해안을 보전할 수 있다.

이번에 개최한 중간보고회는 용역의 중간성과를 보고하는 것으로 그간 현지 조사와 파랑 실험한 결과를 토대로 피해원인분석과 피해방지대책 검토 결과를 보고하고, 이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해 과거보다 대형급의 강력한 태풍이 자주 발생되고 있어, 연안정비사업을 통해 안전한 정주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며,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에 반영된 모든 사업이 최대한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릉군은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에 5개 지구, 총사업비 1,404억 원이 반영되어, 현재 시행 중인 지구는 2개 지구(남양1리, 학포)이며, 올해 시행 지구는 1개 지구(태하1리), 장래 계획지구는 2개 지구(남양3리, 사동1리)이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