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영천
영천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빅데이터 구축 실현 앞장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무부서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16일 시작으로 디지털 뉴딜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부서별 산재해 있는 공공데이터 발굴과 표준화를 통해 개방함으로써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현재 진행 중이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업체 주식회사 에스피파트너스에서 그간의 사업 추진 상황 및 시스템 시연, 질의응답 순서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 데이터 통합 인프라 구축, 데이터 발굴 연계 및 표준화,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데이터 통합 포털 구축,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직원 역량 강화 교육 및 운영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을 위해 내부 시스템 데이터 베이스 연계, 외부 공공데이터 발굴 연계로 실효성 있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혁구 정책기획실장은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된 공공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통해 공모사업 및 정책 결정 등에 이용함으로써 대민 신뢰도와 행정의 효율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향후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데이터 분석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행정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