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경북 교육의 첫걸음! 울릉에 오신 선생님을 응원합니다울릉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신규 임용 교사 임명장 수여

▲경북 교육의 첫걸음! 울릉에 오신 선생님을 응원합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2022년 2월 24일(목) 14:00 3층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3월 1일자 신규 교사(7명)에 대하여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KF 마스크 착용, 신속항원검사도구(키트) 검사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경북 교육의 첫걸음을 울릉에서 내딛는 신규 임용 교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축하와 격려로 진행된 행사에서 신규 교사들은 봉사 임무 수행을 위한 선서, 청렴 실천 등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면서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임명장 수여식 이후, 1976년 1월 17일 울릉읍 도동에서 학교 업무를 마치고 만덕호를 타고 복귀하던 중 풍랑을 만나 천부면 앞바다에서 전복되는 사고에서도 물에 빠진 두 제자를 구하려다 순직하신 故 이경종 선생님의(당시 35세) 추모비를 찾는 행사를 통해 고귀하신 선생님의 사도(師道) 정신을 추모하였다.

남군현 교육장은 “경북 교육의 첫걸음을 울릉에서 내딛는 선생님들의 출발을 울릉교육가족 모두가 진심으로 환영하며,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갖춘 교육자로서, 수요자 중심의 학생 교육과 학부모님의 만족도 향상 및 울릉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