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시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사업 추진
▲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11일 시청에서 김천시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김천시 일자리기금 추진현황 보고, 회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천시 일자리기금 운용심의위원회는 일자리 관련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으며, 기금운영계획의 성과분석 및 결산서 작성에 대한 심의 등을 맡고 있다.

위원들은 기존 위원의 임기가 끝나는 3월 16일부터 2년 간 일자리기금운용심의 위원직을 수행하게 된다.

김천시 일자리기금은 시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0년 1월 시행된 「김천시 일자리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를 근거로 하여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매년 20억 원씩 100억 원 조성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김천시 일자리기금은 현재까지 3년간 60억원을 조성하여 취업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및 청년 고용확대 및 창업지원 등을 위한 재원으로 운용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 일자리기금 활성화 및 적정한 사업 추진을 위해 위원님 모두가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일자리기금의 적정한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 김천 건설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