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 참여기업 모집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 각각 최대 2500만원, 1300만원 지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24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장 트렌드에 따른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기업 인지도 상승 및 매출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 분야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으로 지원 내용은 ▷제품 디자인은 기업당 최대 2500만원 ▷브랜드 디자인은 최대 1300만원까지 총 개발비용의 90%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총 14개사(제품 6, 브랜드 8)를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디자인의 경우 지난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 제품디자인(54.9%)이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로 나타나 이번에 새로 신설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제조기업은 대구‧경북 소재 디자인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경북지역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디자인 개발을 지원받은 지역 수혜기업(7개사)은 전년 대비 매출액 평균 7.2% 증가(`20년 597억→`21년 669억), 제품 판매 실적 7.6억원을 달성하는 등 단기간에 매출이 성장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 디자인은 사람에게 있어 첫인상과 같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한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