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통합신공항 제4차 행정협의체 개최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향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 노력
▲ 통합신공항 제4차 행정협의체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3월 23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향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제4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021년 3월 구성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는 현재까지 추진상황보고회 및 실무회의 등 12번의 회의를 개최했으며, 통합신공항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현안 및 추진단계별 구성원 확대로 시기에 맞는 실행력을 확보하고자 올해 1월 4개과 5담당에서 6개과 7담당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정협의체는 부군수 주재로 담당 부서장 등이 참여하여 2022년 분야별 아젠다 추진계획 로드맵 및 주요쟁점사항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통합신공항 조기건설 등 대선 공약사항 및 통합신공항 추진상황 전반, 공동합의문 가장 핵심사항인 분야별 부지확보, 시행주체, 재원확보, 시기 등에 대해 여러방안을 두고 열띤 대화를 나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합신공항 성공적인 이전을 위한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추진이행 상황을 의성군 통합신공항이전지원위원회 등 민·관·전문가 거버넌스와 연계하여 공동합의문 이행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