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학교지원센터 학교 과학실 운영 컨설팅 지원삶의 힘을 키우는 해달뫼 영양교육
▲PLUS 학교지원센터 학교 과학실 운영 컨설팅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 PLUS 학교지원센터는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실 교육환경 조성과 과학실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2022년 3월 14일(월)부터 3월 25일(금)까지 2주에 걸쳐 영양중앙초등학교와 영양고등학교, 영양여자중학교 과학실 운영 컨설팅 지원을 완료했다.

이번 학교 과학실 운영 컨설팅 지원은 신청 학교의 과학 담당 교사와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교육과정에 맞지 않거나 사용 기간이 지나 사용이 어려운 폐교구를 구분하고, 교구의 위치를 선정한 뒤 수량 점검 및 라벨링을 통해 목록화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또한 구분된 폐교구는 분리수거를 통해 폐기 업체가 즉시 처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영양여자중학교 과학실 담당 교사는 “학교지원센터의 운영 컨설팅 덕분에 혼자서 맡아야 했던 과학실 관리 업무 부담이 줄었을 뿐만 아니라, 과학실 실습 환경이 개선되어 학생들의 과학 수업을 더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지원을 통해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교사의 업무를 경감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