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보육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 심폐소생술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4월 5일 육아종합지원센터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어린이안전법」에 따라 의무화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으로,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 실습이 진행됐으며 4~6월 기간 중 총 25회 38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개별 수강 시 교육비가 소요되어 교육 이수에 부담이 되지만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교육비 무료 및 공백 없는 보육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교육시간 개설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의 교육 참여에 부담감은 낮추고 접근성은 높여 4월 진행되는 8회 교육이 단시간에 신청이 마감되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직원은 “꼭 수강해야하는 필수 의무교육을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실습한 내용을 토대로 필요한 순간에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보육교직원들의 필수 의무교육 외에도 대상별 역량강화교육, 힐링프로그램, DVD상영 등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계획 중이다”며 “어린이집 지원을 통해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Happy Together 운동 실천에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