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주
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 주관방송사 선정…‘업무협약 체결’국‧내외 전략적 방송 홍보와 엑스포 관련 취재 활동 지원
▲좌측 KBS대구방송 총국장 이재오, 우측 위원장 의희범ⓒ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KBS대구방송총국(총국장 이재오)과 주관방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주관방송사 간 상호 신뢰와 유기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 방송 홍보를 위해 계획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희범 엑스포조직위원장, 이재오 KBS대구방송총국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인사 10여 명이 참석해 주관방송 업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국‧내외 방송매체를 활용한 홍보와 엑스포 관련 방송·취재 활동을 서로 협력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공영방송사인 KBS가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주관방송사로 선정돼 엑스포 성공 개최에 한 발짝 다가간 것 같다”며 “영주에서 처음 개최하는 엑스포인 만큼 KBS가 가진 방송 관련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해 엑스포 홍보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오 KBS대구방송총국장은 “엑스포가 세계적인 행사인 만큼 지역민은 물론 전 국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KBS가 확보하고 있는 전국 방송망과 인지도 높은 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예스24티켓 및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구매가능하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