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동화사 사찰음식 체험경산유치원 방과후 놀이쉽터 학부모 놀이 워크샵 실시
▲경산유치원 방과후 놀이쉽터 학부모 놀이 워크샵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산유치원은 2022학년도 방과후 놀이쉼터 운영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학부모 놀이 지원 계획에 따라 2022년 4월 25일 월요일에 학부모 놀이 워크샵(전통음식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유아들이 경험하는 요리 활동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유아 교육 및 놀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유아 놀이에 대한 참여와 협력의 방법을 나누며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더불어 건강한 먹거리와 식생활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코로나19로 저해된 유아의 신체·정서 발달을 지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놀이 워크샵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유치원에 모여 인사를 나눈 뒤 유치원 버스를 타고 팔공산 동화사 사찰음식 체험관으로 이동했다. 김정희 강사와 함께한 이 날의 요리 활동은 쑥버무리, 배추 비트 쌈, 마 표고버섯 무침을 만드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전통음식 체험은 단순히 요리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아닌 전통 음식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전통음식 체험을 마친 학부모들은 소감문을 작성한 뒤 동화사 숲길을 산책하며 학부모 및 교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놀이 워크샵에 참석한 학부모 중 희망자는 향후 유아들의 놀이 활동 및 각종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놀이지원단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동화사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건강한 전통 요리를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이번 워크샵을 통해 다른 학부모님들과도 많이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아이들이 체험하는 활동을 직접 해보니 유아 교육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숙희 원장은 “유치원 방과 후 놀이 쉼터 운영을 통해 코로나로 저해된 놀이 결손을 적극적으로 회복하고 유아들의 건강한 신체·정서 발달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학부모 상담, 학부모 놀이 연수 및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을 계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