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금오공대, ‘LINC3.0’ 사업 최종 선정‘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수요맞춤 성장형 선정
▲ 금오공대 5G체험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금오공과대학교가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3.0)’에 최종 선정됐다.

금오공대는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선정돼 최대 6년간 총 사업비 24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은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

금오공대(kit)는 이번 LINC3.0 선정을 통해 산학연 일체형 플랫폼을 통한 수요맞춤 성장형 혁신 선도모델인 ‘툴킷(TOOL+kit; Transformative Organization by Open Leadership kit)’을 구축할 계획이다.

TOOLkit은 산학연 협력에 필요한 인프라, 제도, 콘텐츠, 운영 및 관리 활동 등을 모듈화하고, 창의적으로 연계·조합하여 다양한 태의 성과를 창출하는 금오공대만의 산학연협력 모형이다.

이를 바탕으로 금오공대는 ▲미래 산업 맞춤 혁신인재 양성 ▲신산업⋅신기술 공동 창출 ▲지산학연 공유⋅협업 거버넌스 구축 ▲산학연일체 대학 구축⋅운영 등을 통해 ‘지역과 미래로 동반 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명문대학’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에 산학연연계 교육시스템 운영, 기업밀착 R&BD, K-Star 200 기업 중심의 협업 강화, 산학협력 친화형 학사제도 등 다양한 과제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이번 LINC3.0 선정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 맞춤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대학과 산업 및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과 함께 미래사회로의 동반성장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