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문경
문경석탄박물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우리나라의 석탄산업 및 광부이야기’ 전시해설 프로그램 운영
▲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문경석탄박물관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전시 해설 프로그램과 평일 입장권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5월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을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한다.

문경석탄박물관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기간 중 석탄의 역할과 역사적 사실을 이해하고, 광부의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우리나라의 석탄산업 및 광부이야기’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매일 3회 진행한다.

또한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평일 입장권 40%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폐광된 자리에 조성된 문경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에코타운, 자이언트포레스트 등은 문경에코랄라로 통합 운영되고 있어 한 장소에서 가족들과 함께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경시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동안 문경석탄박물관 전시해설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셔서 국가경제 발전을 이끈 산업전사인 광부들의 노고와 석탄산업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