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수료식 개최영농체험과 농촌생활 체험 통해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지원
▲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1기 수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12일 은척면 은자골 체험마을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1기 수료생 3명과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자 및 시 관계자, 마을주민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지난 3월 13일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귀농귀촌을 실행하기 전 농촌에 거주하면서 영농체험과 농촌생활 체험을 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귀농귀촌 희망자가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시민들은 2개월 동안 은자골 체험마을에서 임시거주하며 농촌체험과 영농교육 참여, 선진농장 방문 등을 통해 농업정보를 습득하고, 관내 주요 시설 방문과 체험을 통한 상주 바로알기,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가꾸기 등 다양한 농촌살이를 경험했다.

특히, 이번 수료생 중 2명은 상주시에 정착하기로 마음먹고 농지를 구입했였으며 전입을 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또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프로그램은 3가구 7명이 5월 13일부터 2개월간 진행된다.

김종두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도시민들이 상주시에서의 생활을 미리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되고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지역 정착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