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구미
구미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맞춤 행복 특강어르신 생활 속에 활력을 제공하는 유용한 맞춤형 특별 강좌 운영
▲ 2022년 어르신 맞춤형 행복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다변하는 사회 속 어르신들의 적응을 돕고 일상에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어르신 맞춤형 행복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5월 20일에는 수강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활용하기 교육」을 소강당에서 진행했다.

복지관 이용 회원들의 연령대가 만60세 이상인 것을 고려하여 스마트폰 사용 기초, 생활필수 앱 설치 및 활용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꼭 알아두어야 할 기능 위주로 교육했으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수업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이운균 노인종합복지관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로 일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향후에도 어르신들의 취미와건강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어르신 맞춤형 행복 특강」은 7월을 제외한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운영되며, 스마트폰 활용하기, 키오스크 사용법, 금융사기 예방교육, 아로마향기 체험 등 누구나 쉽고 유익하게 들을 수 있는 특강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