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김천
김천시, 2022 전국종별테니스대회 개최미래의 한국테니스를 짊어질 유망주들이 참가하여 갈고닦은 기량 선보일 예정
▲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한민국 테니스를 이끌어 갈 초중고 엘리트 선수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하는 ‘2022 전국 종별테니스대회’가 오는 3일부터 10일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열린다.

이번 전국종별테니스대회는 중고등부 대회를 6월 3일 ~ 12일에 진행하고, 8월 13일 ~ 18일은 초등부 대회가 열린다.

특히 18세부의 경우는 대학 진학이나 실업팀으로 갈 수 있는 중요한 성적표라고 볼 수 있기에 그동안 훈련하고 연습했던 모든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테니스대회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북테니스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미래의 한국테니스를 짊어질 유망주들이 참가하여 갈고닦은 기량을 코트 위에서 마음껏 발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내 테니스장은 실외코트 20면, 실내코트 4면 등 24면의 케미컬코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규모 대회 개최에 있어 편리하고 선수들의 관전 및 경기진행도 매끄러워 테니스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지난 2월 테니스, 수영 등의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대회를 연중 개최할 예정인데, 테니스는 오는 7월 교보생명컵 꿈나무 테니스대회, 9월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