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 연비식 개최승무원을 위한 첫 걸음..제7회 항공관광학과 연비식 개최
▲ 제7회 항공관광학과 연비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최근에 복지관 대강당에서 “제7회 항공관광학과 연비식”을 가졌다.

항공관광학과 연비식은 솔개가 하늘을 나는 것이나 물고기가 못에서 뛰는 것 모두 자연법칙의 작용이라는 뜻의 사자성어 연비어약(鳶飛魚躍)의 줄임말로, 학생들의 힘찬 도약과 하늘을 누비는 항공승무원이 되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날 연비식은 학과 교수와 신입생, 재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귀남 학과장의 인사말과 김미림 웰니스융합대학장의 축사, 신입생 연비선서식, 윙 수여식, 신입생 입학소감, 학과 홍보동영상, 유니폼 소개 및 런웨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입학 후 처음으로 학과 유니폼을 입은 신입생들은 동복과 하복, 앞치마를 착용한 유니폼을 입고 멋진 런웨이를 선보여 선배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변귀남 학과장은 “신입생들이 학과 유니폼을 처음 착용하고 장차 항공승무원으로서의 다짐과 약속을 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학과의 다양한 교과과정과 비교과프로그램, 기내모형 실습실 등 전문 서비스 교육을 통해 지식과 경험, 인격을 겸비하는 동시에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는 항공서비스 분야의 실무교육을 통해 국제적 문화감각과 전문적인 서비스 정신을 갖춘 항공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