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천
제9대 영천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시의원 당선인 12명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
▲영천시의회, 제9대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는 21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 당선인 12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7월 1일부터 시작하는 제9대 영천시의회 출범에 앞서 당선인 상호간의 첫 상견례자리로 당선인들의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의회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향후 의정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당선인 및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 의회 일반현황 보고, 의원 공직윤리 및 복지제도 안내, 2022년 의사일정 공유 및 전자회의시스템 교육 등이 이뤄졌다.

서동용 의회사무국장은“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제9대 의회 개원에 차질이 없도록 의정활동을 위한 각종 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223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한 후 같은 날 오후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가지며 이어 4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