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 콘서트학생들 스스로 교내 흡연예방 및 금연분위기를 조성
▲상주교육지원청 ‘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 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2022학년도 학교 흡연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화령중․고등학교(교장 진재서)는 6월 22일(화)에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 콘서트를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청소년기의 흡연은 건강행태 및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고, 최근 청소년들의 흡연 및 음주에 대한 최초 경험 시기가 점차 저연령화되고 있어 조기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다. 또한 학교는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며, 직접적인 교육이 제공되는 곳이다. 이에 화령중․고등학교는 미래 세대 학생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는 맞춤형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 ‘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 콘서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신체적ㆍ사회적ㆍ정신적 건강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나를 바꾸는 소중한 시간’콘서트는 일반적인 흡연예방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금연 마술을 시작으로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스스로 마음을 열고 금연 토크, 담배 이행시 짓기, 친구에게 들려주는 금연 이야기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으로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여 스스로 금연을 결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화령고등학교 2학년 최ㅇㅇ 학생은 “일방적인 학습이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면서, 흡연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꼭 금연해야 하는 이유 등에 인식하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