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 북구 유튜브 공모전’개최북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대구 북구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다양한 스토리와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북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알리고 구정 홍보 효과를 강화하고자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대구 북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명칭인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는 유튜버와 부키(북구 대표 캐릭터)를 결합한 합성 표현으로 “북구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영상 제작으로 구정 홍보에 참여하여, 나도 북구의 대표 유튜버가 될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북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북구의 자연, 관광, 역사, 문화, 일상생활 등을 주제로 출품규격에 따라 영상을 제작후 필요 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9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이며, 주제적합성, 창의성, 기술성, 활용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6편의 작품에 상금 총 35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 작품은 구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되고 다양한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되는 등 구정 업무 전반을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접수되어 북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북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