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2022년 3단계 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공공근로) 참여자 모집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북구 주민 대상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코로나19 불황으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과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공공근로 3단계) 참여자를 모집한다.

정보화추진, 환경정화사업 등 4개 공공분야 332여 명을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북구 주민으로 기준중위소득 70% 미만, 가족 합산 재산 4억 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공공근로 연속 2회 참여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사업자등록자, 실업급여 수급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등은 신청 대상에서 배제된다.

사업기간은 2022년 9월 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주민들의 생계 안정과 실업률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