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제26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제9대 경주시의회 본격 의정활동 시작, 박광호 의원, 김동해 의원 5분 자유발언, 상정 안건 총 3건
▲제269회 임시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7월 18일 제26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9대 경주시의회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18일 제2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박광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 추진을 위한 경주시의 대책수립 강구’에 관하여 발언을 하였고, 이어 김동해 의원은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폐철도 활용방안’에 대해 발언하였다.

이어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6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2년도 시정에 관한 보고,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19일부터 24일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주요업무에 관한 보고를 받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간다.

마지막 날인 7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와 위원 선임의 건,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및 위원 선임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및 위원 선임의 건 등 특별위원회의 구성과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한다. 그리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에 대하여 최종 의결하며 제269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총 3건으로 경주시 공익신고자 보호 및 공익신고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관광진흥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경주시 수운기념과 및 교육수련관 설치․운영 조례안 등 이다.

이철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1일 개원과 함께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제9대 의회가 순조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하며, “이번 임시회동안 실시되는 주요업무보고를 통해 시정운영의 전반적인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동료의원들께서는 하반기에 시행될 각종 사업과 당면 현안과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