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포항
포항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의 장 마련지역 어린이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2022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의 장 마련
▲‘2022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의 장 마련ⓔ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가 지역 어린이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2022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의 장을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의정회(회장 공원식)가 주관하고 포항시와 포항시의회, 포항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청소년지방자치학교 모의의회’는 지역 내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리고 교실 밖 민주주의 학습체험으로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7월 30일 어린이들은 의정회에서 지방자치에 대한 기본 이론을 공부한 후 포항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장선출과 5분 자유발언, 조례안 상정, 토론과 표결 등 본회의 진행 전반을 체험했다.

모의의회에 함께 한 백인규 의장은 “민주주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소통과 토론임으로 오늘 모의의회를 통해 올바른 토론과 경청의 자세를 배우길 바라며, 나아가 민주시민으로의 역량을 키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모의의회는 지난 7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기수별 40명씩 7기에 걸쳐 진행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