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물품 전달복지사각지대 240가구에 손선풍기, 종합비타민 등 썸머키트 전달
▲복지사각지대 240가구에 손선풍기, 종합비타민 등 썸머키트 전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덕․강석암)는 지난 3일 시청 광장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종합비타민, 영양제, 휴대용선풍기, 텀플러, 미숫가루 등을 썸머키트로 제작해 혹서기에 취약한 우리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상북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을 통해 전 품목을 구입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했다.

전달된 물품은 2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240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및 건강수칙 등을 안내한 후 배부할 예정이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폭염이 이어지고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여전히 벗지 못하는 힘든 여름이지만, 지원되는 여름나기 물품들을 유용하게 사용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