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농업 첨단화 및 농촌공간 재구조화 대전환 추진위원 출범공동위원장에 김재수 전 장관․김홍국 하림그룹회장․손재근 경북대 명예교수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08.18 14:3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경상북도는 17일 도청 화백당에서 농업은 첨단산업으로! 농촌은 힐링공간으로!의 성공위한 경북 농업대전환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경북도가 지난 6월‘농업은 첨단산업으로! 농촌은 힐링공간으로!’라는 농정비전을 선포한 가운데, 이를 구체화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출범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한 생산‧유통‧경영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농업정책, 스마트농업, ICT․메타버스, 기업경영 등 16개 분야에 민‧관‧산‧학 전문가 72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경북농업 첨단화와 농촌공간 재구조화에 자문과 정책제시 등 현장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장에는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손재근 경북대학교 명예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게 됐다.

경북도 관계자는 기업‧행정‧학계 리더 체제를 통해 향후 혁신적 도정방향 제시 및 정책발굴, 글로벌 위기대응에 높은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